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남원시는 “청정 남원축산 만들기”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시는 그간 운영하던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기간이 5월말로 끝남에 따라 6월부터 9월말까지를 하절기 가축방역기간으로 설정하여 방역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금년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발생하는 등 우제류 질병이 발생한점을 착안하여 우제류 사육농가를 집중적으로 방역활동을 추진하며 여름철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양돈장, 축분처리장, 퇴비사 등에 대하여 집중 점검 및 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전업축산농가 대하여 현지 점검을 실시하여 소독장비 보유 및 작동상황, 가축사육일지작성여부, 축분처리상태등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향후 가축방역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중방역수의사를 전담 배치하여 혹서기 가축사양관리, 장마철 방역·사양관리에 대하여 현장지도 및 환축발견시 조치요령등에 대하여 읍면동 마을 방송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동우 축산과장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각 축종별 사양관리요령에 따라 관리를 철저히 하고 사전예방활동으로 비타민C 등 면역증강제 및 항스트레스 제제를 꾸준히 공급하는 등 가축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문의 : 남원시청 축산과 이화성 063-620-6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