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시장 최성)는 지난 5월31일 상담사 5명 모집에 121명이 대거 몰려, 서류심사 및 면접 등을 거쳐, 능력이 우수하고 콜센터 근무 경력 등 상담사로서의 인성과 실무능력 등을 골고루 갖춘 5명의 예비 상담사를 최종 합격시켰다.
5명의 예비 상담사들은 오는 6. 4~ 7.4(1개월)까지 전화예절, 상 담메뉴얼 활용 방법, CS마인드 교육, 고객유형분석, 클레임 처리 스킬 등 상담사들이 반드시 습득해야 할 고양시 업무 전반에 대하여 전문강사 및 선배 상담사들로부터 176시간 동안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상담사 1인당 하루 평균 약 80~90통의 전화를 받고 상담해야 하는 부담 등으로 인해 교육도중 그만두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어 두려움과 불안감을 사전에 제거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오는 7. 5 ~8. 4(1개월간)까지, 고객 상담 및 안내하는 과정 등에 대하여 선배 상담사 옆에 1:1 동승하면서 체험 및 연습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단계별로 전화 받는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면서 전문 상담사로서의 충분한 자질과 지식을 갖추고 상담에 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보수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렇듯 강도 높은 상담사 훈련 등을 거쳐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체계적으로 운영한 결과 지자체 최초 4년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및 서비스 KS인증과 베스트 콜센터 인증을 받는 등 괄목한 성과를 거둔바 있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팀장 김기선 ☎ 8075-2620)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