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동장 이완구)는 송포동 마을문고 개관식을 이완구 동장, 진기철 주민자치위원장, 신동성 어린이재단 경기북부본부 후원회장, 직능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7일 주민센터에서 개최했다.
도 . 농 복합지역으로 구성된 송포동은 지역주민들이 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독서증진 및 정서함양과 책 읽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민센터 민원실 내 가용한 공간을 활용하여 마을문고 설치를 추진하여 이날 개관하게 되었다.
이날 마을문고 개관식은 마을문고 설립 경과보고와 도움을 준 신동성 어린이재단 경기북부본부 후원회장 및 백영구 어린이재단 고양파주후원회 운영위원에게 감사패 전달 등 기념행사와 테이프커팅, 도서대출 시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마을문고는 주민센터 민원실 내 약 9.84㎡의 공간에 3,300여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자원봉사자에 의해 운영된다. 이용을 원하는 지역 주민은 신분증과 사진을 지참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14일간 1인 1회 3권이내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이완구 송포동장은 “지역 내 주민들이 책을 빌려볼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하여 지역 주민 등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주민센터 내 마을문고를 개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며 아울러, 마을문고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니,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담당자 윤종하 ☎ 8075-791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