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병철 변호사,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수행 토대될 터
포천소방서(서장 김정함)는 14일 소회의실에서 간부급 소방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병철 변호사(남 39)의 법률자문 변호사 위촉식이 있었다.
고병철 변호사는 제47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으며 현재 소흘읍에 소재한 고병철 법률사무소 대표를 지내고 있다. 대진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포천시청 고문변호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포천방서 관계자는 ‘각종 소송이 진행되거나 행정심판이나 각종 이의신청에 대한 법률자문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생활법률 상담 등의 법률 서비스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서장은 ‘포천지역의 경우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적은데 이렇게 선뜻 자문 변호사 위촉에 응해준데 대해 감사하다’고 밝힌 뒤 ‘최근 민원의 형태도 매우 다양화 복잡화하고 있으며 화재조사나 소방현장 활동 중 분쟁 발생의 빈도도 늘어나고 있다’며 ‘도민의 입장에서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소방서비스를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법률적 기반이 필요한데 앞으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
고 변호사는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민원제기나 법률적인 분쟁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고 기타 개인적으로도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포천소방서 예방과(교육홍보팀 031. 538-533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