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사업의 일환으로 6월20일 오전 10시부터 일산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에서 한여름날의 김장나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김치는 한국 식생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음식으로 매년 겨울김장김치를 저소득 가정에 지원하고 있지만 여름김장김치 나눔사업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2011년 여름김장지원 설문조사를 통해 조사된 결과, 기관에서 겨울에 지원받은 김장김치가 1월~4월에 모두 소비 되었다는 비율이 전체 77%를 차지하였으며, 여름김장의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서도 전체 98.9% ‘필요하다’의 응답률을 보여 여름김장의 사업추진을 위해 대상자의 욕구에 기반한 여름김장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일산스피존의 후원금을 전달받아 3년째 진행하게 되었으며 풍동중학교 어머니봉사단, 로즈라이온스, 새마을부녀회, 동양아파트 부녀회, 스피존 봉사단 등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복지관 이용자 150가구에게 김장김치를 전달 할 예정이다.
한여름날의 김장나눔 페스티벌을 통해 겨울김장 이후 이른 시기에 소비되는 김장김치를 보충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저소득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복지정책과(담당자 이주리 ☎ 8075-324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