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8일(목) 오전 10시, 일산 노인 종합 복지관에서 자세한 해설이 어우러진 수준 높은 한국 무용 공연이 열릴 계획이어서 화제다. 고양무용단 (단장 강윤라)이 주최하고 고양시(시장 최성)가 후원하는 ‘2012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이 그것이다.
이번 공연은 색색의 고운 의상을 차려 입은 네 명의 무용수가 선보일 입춤, 격식있는 궁중 의상과 함께 무대를 수놓는 태평무, 진도지방에서 전승되어 내려오는 진도북춤, 우아하면서도 흥겨운 몸짓이 타악과 어우러진 장고춤, 선녀처럼 하늘하늘한 자태를 뽐내는 부채산조, 소리꾼 신영자 선생님이 특별출연할 예정인 판소리 사철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무장하여 한국무용과 국악의 매력을 마음껏 펼쳐보일 예정이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보기위해 찾아 오는 관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살풀이 춤의 대가인 제주 오름무용단 단장 최길복 선생을 제주도에서 특별 초청하기도 하였다.
평소 공연장을 찾아가기 힘든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선보이기에 더욱 뜻 깊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 뿐 아니라 평소 한국무용과 국악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 공연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고양무용단(031-916-3399)에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문화예술과(담당자 유경아 ☎ 8075-338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