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7월2일(월) 9시 직원 소통마당에 고양원더스 김성근 감독이 참석하여 특강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직원 소통마당은 민선5기 2주년을 맞이하여, 어려운 여건에서 이룩한 그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비전을 담아 새 출발하는 의미에서 김 감독을 특별 초청, 그의 인생철학을 통해 공직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작년 12월에 창단된 국내 최초 독립구단 고양원더스는 프로야구 통산 1234승 57무 1036패를 기록한 프로야구 최고의 사령탑, 야신 김성근 감독을 초대 사령탑으로 선임하여 야구팬들을 놀라게 했다.
창단 당시 경기력에 의문을 제기한 사람이 많았으나 퓨처스리그 24경기를 소화한 현재 9승 3무 12패(승률 0.429)로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리고 있다. 팬들의 관심도 높아 홈 경기 하루 평균 주중 300명, 주말 500명 이상의 유료 관중이 경기장을 찾아와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구단에서 운영 중인 페이스북에서는 1만 8천명이 넘는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편 고양시 김승균 행정지원국장은 “직원 소통마당은 그동안 관행처럼 실시된 딱딱하고 재미없는 전달 위주의 조회방식를 완전히 탈피하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마당으로 운영, 직원들뿐만 아니라 시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김성근 감독 초청 특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행정지원과(담당자 김문식 ☎ 8075-237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