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시 일산서구 직원조회 및 소양교육 개최 -
고양시 일산서구청은 지난 7월4일(수) 직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조회 및 소양교육을 개최하였다.
구청장은 직원조회에서 “민선5기 2주년에 접어들며 그간 고양시에 많은 성과가 있었으며, 서울시와 고양시 기피시설 문제 해결, 고양종합터미널의 성공적 준공, 꽃박람회 성공적 개최 등 그간 어려운 난제를 원만히 해결한 점을 사례로 꼽았다. 또한 이러한 성과는 지역민과의 적극적 소통노력의 결과라 평가하며 다시한번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앞으로 남은 민선5기 후반기는 민생현안 사항을 좀 더 챙겨서 지역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나서도록 직원들에게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후 공직생활에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성희롱 문제에 대하여 경각심을 일으키고자 김희은 여성사회교육원 원장을 강사로 모시고 ‘밝고 건강한 공직생활을 위한 성희롱예방교육‘ 이란 주제로 소양교육을 병행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 김희은 강사는 “공직자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상대방을 직장 파트너로 존중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직장내 고충상담원을 통한 고충전담창구 운영 등 성희롱방지와 피해자의 고충처리에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교육담당자는 앞으로도 “활기찬 직장생활과 전문적 소양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좌를 기획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행정지원과(담당자 장주민 ☎ 8075-70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