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출)는 지난 7월4일 사랑의 이웃돕기를 위한 ‘1사1촌 이웃돕기 농작물 수확 행사’를 열어 이날 감자 400kg을 수확하고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사1촌사업은 농촌동과 도시동의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농촌동 일손 돕기, 농산물 직거래, 농촌체험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는 일산서구청과 1사1촌 자매결연을 체결한 송산동 15통에서 무상으로 지원한 150평 농지에 지난 4월 파종한 감자를 시의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 직능단체회원 20여명이 참여해 약 40박스(10㎏)를 수확하는 큰 결실을 맺었으며 이번에 수확한 감자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기초생활수급자, 경로당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감자 캐기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은 “씨감자를 파종한 것이 불과 며칠 전이었던 것 같은데 벌써 싱싱한 감자를 수확 하다 보니 피곤함이 사라지는 듯하다”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직능단체회원 등과 함께하는 「복지나눔 1촌맺기」사업을 통한 관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탄현동주민센터(담당자 이준용 ☎ 8075-780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