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7월7일 화정문화광장(화정역)에서『제17회 고양시 여성주간행사』를 통하여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고,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였다.
특히, 덕양구보건소는 ‘찾아가는 이동보건소’의 일환으로『체지방 검사』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체지방 검사를 통하여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상담 및 운동처방상담을 제공하였을 뿐 아니라, 혈압?혈당 체크, 콜레스테롤 검사 등 기초검사를 실시한 후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요령 및 말라리아 등 질병예방을 위한 리플릿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자가관리를 위한 영양식단 리플릿을 배부하고 음식 중 함유된 소금, 설탕, 지방함유량 등 비만의 위험도 관련 입체판넬 3종을 전시하여 시민들이 식사습관을 자가진단 함으로써 올바른 건강습관을 갖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백석동에서 온 박인희(44)씨는 “요즘 살이 쪄서 내 몸에 이상이 있지 않을까 염려스러웠는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무료로 측정해 주고, 체지방을 분석하여 영양상담까지 한자리에서 다 해 주어서 좋았다”며 “이런 유익한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활짝 웃으셨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이동보건소’사업 운영을 통해 행복한 건강도시 고양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보건소(담당자 강형경 ☎ 8075-407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