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내실화와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7월10일(화) 일산동구 백석동 소재 흰돌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강조 되고 있는“지역아동센터 아동 사례관리를 어떻게 실시할것인가?”를 주제로 신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임원선 교수의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적용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52명의 시설장과 종사자들은 지역아동센터 운영시간을 피해 교육을 받기 위해 김밥으로 점심을 해결하면서 4시간의 교육에 열중하였으며,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그간 교육이 거리가 먼 의정부나 서울에서 이루어져 교육참석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가까운 고양시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관계자에 의하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교육은 오는 2012.07.12(목)에도 한 번 더 실시될 예정이며, 이 날은 “문서관리와 회계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하면서, 이런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어 지역아동센터의 내실있는 운영ㆍ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손윤정 ☎ 8075-335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