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특화 지정 송당초에서 어린이 세무교실 동영상 교재 촬영 -
제특화학교로 지정된 송당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세무교실을 운영하고 동영상 교재로 촬영 제작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세정담당관에 따르면, 제주자치도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제주특별자치도세 홍보를 위하여 매년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해 왔다.
그동안 행정시 세무 담당 공무원이 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작년에도 33개 학교 66개 학급 1,407명을 운영하였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어린이 세무교실 운영을 도내 전 초등학교로 확대 운영하고, 홍보의 효과를 높이고자 2012년도 경제 특화학교로 지정된 송당초등학교와 협의하여 세무교실을 직접 운영하고 수업 장면을 동영상 교재로 제작한다. 이 교재는 2학기 개학시기에 맞춰 도내 전 초등학교에 배포하여 세무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촬영은 송당초등학교 교실에서 오는 7월 20일에 1차 녹화예정이다. 선생님과 아이들의 세무교실 수업 장면을 생생하게 담게 되며, 재미있는 세금 관련 에피소드도 소개하는 등 제주특별자치도세 홍보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세무교실 동영상 교재는 유투브 등 SNS 등을 통하여도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향후에도 ‘납세자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세금 이야기 UCC 공모전’ 등을 통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도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주자치도세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 도내 초등학교 현황 (2011년말 현재) 총108개학교, 4~6학년 862개반, 총23,078명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세정담당관실 064-710-6887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