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는 주교 1호 어린이공원 등 58개소 공원 내 설치된 놀이시설물에 대하여 매월 말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늘어나는 7월에는 각별히 주의하여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덕양구 관내 어린이공원 내 놀이터에는 조합놀이시설 및 그네, 시소 등 흔들놀이기구 와 오르는 기구, 매달리는 기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상당수 시설이 오래돼 고장이 자주 발생한다.
이에 덕양구는 여름 방학을 맞아 이달 말까지 어린이공원 모래밭 청결상태와 공원등 누전여부, 화장실 청결상태와 함께 그네 고리 부식여부, 미끄럼틀 난간 파손 여부 등 놀이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시설물을 관리를 위하여 공원관리원들이 매일 일일점검 과 시설물 보수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말 녹지관리팀장외 어린이공원 담당자의 점검도 지속적으로 병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화정14호 등 5개소 어린이공원 내 노후화된 놀이시설물들의 교체사업을 완료하였으며 내년에도 일정개소 공원 내 놀이시설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해 어린이들이 공원에서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시설물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고 말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환경녹지과(담당자 강기훈 ☎8075-525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