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의원 및 관계공무원 10명이 8월 14일 콜센터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고자 4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를 방문했다.
광명시는 최근 민원행정팀이 콜센터 구축과 관련하여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1차 방문한데 이어, 이번에 권태진 광명시의회 부의장을 포함하여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10명이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견학하고 추진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콜센터 현황 설명회에서는 콜센터 구축 및 그간의 성과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이후 시설 라운딩을 하는 자리에서는 민원상담매뉴얼 및 콜센터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고양시민 누구에게나 행복과 감동을 주는 상담서비스 제공’이란 2012년도 운영 방침 아래 지난 1월부터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상담에 이어 베트남어 상담을 추가하였으며, 2월부터는 오후 9시까지 야간상담을 연장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콜센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96개 기관에서 432명이 다녀가는 등 국내?외적으로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담당자 류선영 ☎8075-2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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