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어린이도서관은 2012 국민 독서의 해를 기념해 어린이들에게 동화책 읽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어린이 독서 생활화 형성과 정서순화에 기여하고자 「안산시 어린이동화구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6일 개최된 이번 대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선정된 총 16개 초등학교 27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며 멋진 경연을 펼쳐 관객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4분의 주어진 시간 안에 각색된 동화를 감정과 리듬을 살려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권효순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회장을 비롯해 동화구연가와 아동문학가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상(안산시장상)에 김다혜(슬기초2) / 최우수상(안산시장상)에 이수민(각골초2) / 우수상(안산교육지원청장)에 송시헌(석수초1), 송현지(안산양지초1), 이시은(성안초1) / 장려상(안산문인협회장상)에 김수현(성안초1), 김시연(안산양지초1), 박진하(삼일초3), 제형주(각골초1), 한유정(경수초3) 등 총 10명의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들을 지도한 6명의 교사에게 우수지도자상(안산시장상)이 수여됐다.
이 날 대회는 참가 어린이를 응원하기 위한 참가자 가족과 교사,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으며, 최병덕 안산시 감골도서관장은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해 가는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하며 동화책을 더욱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