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연말을 맞아 부안지역에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자원봉사가 줄을 잇고 있다.
지난 5일. 부안 주산면에 위치한 노인전문요양원 송산효도마을이 자원봉사자들로 북적거렸다. 변산공동체와 35사단 1대대, 8351공군부대, 해당화로타리, 농가주부모임, 생활개선회 등 자원봉사자들 및 후원인들이 김장김치 담그기 자원봉사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들은 송산효도마을에서 생활하고 있는 70여명의 노인들을 위해 직접 뽑은 배추 2000여 포기의 김치 버무리기를 실시했다.
김은경 송산효도마을 교무는 “추운날씨에도 매년 음지에서 도움을 주신 분들과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에 동참해 준 자원봉사자들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에 앞서 동진면 여성자원봉사회도 지역 노인들이 넉넉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휴경지에서 직접 가꾼 배추 800포기와 수확한 김장재료를 이용해 김치를 담아 지역 경로당과 독거노인 70여 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백산면과 줄포면, 주산면 새마을지도자회 역시 김장김치를 담아 지역 내 경로당, 독거노인, 저소득층 세대에 전달해 사랑 나눔 바이러스를 확산시키는 밑거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