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투기업 (주)바커케미칼코리아 공장 증설 준공
  • ymh
  • 등록 2013-02-06 10:13:00

기사수정
  • 제2반응기 생산시스템, 제품저장설비 확장 등 200억 원 투자
독일계 외국인투자기업인 (주)바커케미칼코리아사가 고부가 친환경 접착제 원료인 비닐 아세테이트 에틸렌 코폴리머(VAE) 디스퍼전 공장(증설)을 준공했다.

울산시에 따르면 (주)바커케미칼코리아사는 2월 6일 오후 2시 남구 성암동 203-1번지 공장 현장에서 장만석 경제부시장, 독일본사 및 울산공장 임직원, 주요고객사 대표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증설 준공식을 갖는다.

(주)바커케미칼코리아사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1914년 설립한 독일의 글로벌 중견화학업체인 바커케미칼이 160억 원을 100% 자본 투자하여 설립된 외국인투자기업이다.

이번에 총 200억 원을 투자하여 제2반응기 생산 시스템 확장, 제품 저장설비 확장, 본관 신축, 원료 및 제품 창고 확장 등의 사업을 준공했다.

이에 따라 연간 생산 용량이 기존 5만 톤에서 4만 톤이 증가한 9만 톤으로 거의 두 배나 늘어나 명실공이 국내 동종업계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제조사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커케미칼코리아 울산공장의 비닐 아세테이트 에틸렌 코폴리머(VAE) 디스퍼젼 브랜드인 ‘비나파스’는 기존의 제품보다 부가가치가 높은 고부가 친환경 폴리머 디스퍼젼 제품이다.

건축용 접착원료, 가구 및 담배용 접착원료, 건축용 페인트, 위생용품 및 에어컨, 차량용 필터 원료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울산시는 바커케미칼코리아의 ‘비나파스’는 건축물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을 위한 외단열 마감시스템 주재료로 주목받고 있어 저탄소 녹색성장시대 트랜드에 맞는 제품으로써 그 성장성이 높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시의 미래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글로벌 녹색산업 육성정책과도 부합하여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주)바커케미칼코리아 울산공장은 국내 노루페인트, 헨켈코리아, 오공산업 등 130개 주요 고객사를 비롯한 중국, 동남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300개 업체에 제품을 수출하여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5.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6.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7. 신정평화시장, 위생관리사업으로 ‘깨끗한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신정평화시장이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위생과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신정평화시장 내 19개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해 시장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