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과학기술을 활용하여 신사업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 사업이 시범 착수된다.
ㅇ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내에서 기초과학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창출을 지원하는 '혁신기업 신사업창출 R&D' 사업을 확정ㆍ공고하였다.
ㅇ 이 사업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소재기업이, 대덕특구나 과학벨트내의 대학ㆍ연구소에서 개발된 기초기술을 이전 받아 이를 신제품 개발 등의 사업화하는 것을 지원하게 된다.
□ ‘13년 시범사업비는 10억원이며 과제당 지원 금액은 연간 1.5억원 내외이고 향후 2년간 지원받게 된다.
ㅇ 지원대상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중소기업 단독 또는 중소기업 주관하에 대학, 연구소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형태이다.
ㅇ 최종 R&D 지원과제는 신청과제의 기술성과 더불어 시장성이 중점적으로 평가되며, 특히 벤처ㆍ이노비즈 기업 등 혁신형 중소기업이 우대된다.
□ 이를 통해 정부는 대학ㆍ연구소의 기초연구 성과가 기업체로 이전이 활성화 되고, 과학벨트내 기업은 이전된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창출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 정부는 이러한 과학과 비즈니스간 연계산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향후 과학벨트 기술사업화 펀드 등을 통해 과학벨트 내 비즈니스 환경을 적극 구축할 계획이다.
□ 동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 공고문 상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3월 29일(금)까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042-865-8902)에 제출하면 된다.
ㅇ 아울러, 동 사업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2월 26일(화)과 27일(수) 오후 2시에 천안(충남 테크노파크 강당)과 대전(대덕테크비즈센터(TBC) 4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