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상갑)가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에 출전했던 최아람(16세, 지적장애 3급), 영미(13세, 지적장애 2급) 자매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26일 강개공은 알펜시아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G1강원민방과 함께 지적장애 갖고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해 꿈을 키워가고 있는 두 자매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태백미래학교에 재학 중인 최아람·영미 자매는 각각 지적장애 3급, 2급으로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올림픽을 향한 꿈과 열정으로 각종 대회에서 1, 2위를 차지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사연은 지난 12일 G1 특집 다큐멘터리 ‘아람·영미 자매의 8일간의 특별한 기록’을 통해 알려졌다.
김상갑 사장은 “방송을 통해 두 자매의 꿈과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더 큰 희망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개공은 매년 관내 소외계층에 ‘사랑의 난방유’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