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이인복 신임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국민과 역사 앞에 한 치의 부끄러움도 없도록 엄정하고 공정한 자세로 선거관리 업무에 임할 것이며, 민주정치 발전과 국민주권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선거관리위원회의 임무와 관련하여 ▲ 선거의 공정한 관리는 선거관리위원회에 부여된 헌법적 책무임을 명심하여 법령을 철저히 준수함은 물론, 항상 공정하고 중립적인 자세를 견지해 나가고, ▲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헤아리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선거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 또한, 선거환경의 변화와 성숙한 국민의식 수준에 맞게 불합리한 규제를 철폐하는 등 선거제도를 선진화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성숙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김진권 중앙선관위원의 후임으로 조병현 대전고등법원장이 3월 6일 대법원장으로부터 지명 받았다고 밝혔다.
조병현 중앙선관위원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 21회에 합격한 후 대법원 재판연구관, 수원지법 부장판사, 서울고법 부장판사, 부산지방법원장, 서울행정법원장, 대구고등법원장을 거쳐 현재 대전고등법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중앙선관위 위원은 헌법 제114조에 따라 대통령이 임명하는 3인, 국회에서 선출하는 3인, 대법원장이 지명하는 3인 등 모두 9인의 위원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