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장흥군은 지난 11일 관내기업을 대상으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직장에 대하여’란 주제로 기업 설명회를 개최 하였다.
관내 7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양관승 강사는 저출산시대에 가정과 균형을 이루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설명하였다.
우리나라의 인구 구조의 불균형으로 인한 사회적인 파급효과에 대한 이야기 하며, 인구의 날(7.11)에 대한 범 국민적인 관심 제고와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하였다.
또한, 장흥군은 출산율 향상의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국가필수 예방접종 외의 고가의 선택 예방접종 3종(폐렴구균, 로타바이러스, A형간염)을 군비를 확보하여 추가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자체의 출산환경을 개선해서 출산율을 높이고 어린이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 엄마가 마음 놓고 일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