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병희 교육감, ‘자발’과 ‘공감’의 학교교육공동체 완성 당부
  • rlagusrn1
  • 등록 2013-04-17 15:20:00

기사수정
  •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는 학교 혁신을 위한 바르고 빠른 길
"사진

 “학교 구성원 모두의 만족과 신뢰를 높여 학교 교육에 대한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학교 혁신을 완성하는 가장 바르고 빠른 길입니다.”
 16일(화), 민병희 교육감은 업무 협의를 위해 태백, 평창, 정선지역교육지원청을 찾은 자리에서 이렇게 말하며, 계약제 직원의 △처우 개선과 △불평등 해소, △업무 전문성 강화 등에 계속 힘써 달하고 당부했다.
 이는 계약제 직원을 포함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만족과 신뢰가 형성되어있을 때 ‘자발’과 ‘공감’의 학교공동체 완성이 가능하고, 이것이 곧 학교 혁신으로 이어진다는 믿음에 기반을 둔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더불어,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학교도서관 활성화와 △독서연계 교과교육 등 책 읽는 즐거움을 살리는 학교교육문화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민 교육감은 태백교육지원청을 찾은 자리에서는 지역주민의 요청에 따라 태백 교육문화관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역의 교육 발전이 지역 발전을 이끌어내는 좋은 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창교육지원청에서는 도암중학교 이전과 관련하여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의 원활한 협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하는 한편, 교내 스포츠클럽 가입률 70% 달성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과 사회성 함양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정선교육지원청 방문에서는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꿈 갖고 키우기와 성공감 맛보기」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배움에 대한 의욕과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진정한 교육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100일째 날 신규교사가 자기 수업 보여주기’ 사업과 관련해, “보여준 수업의 결과보다는 100일 동안 신규교사가 얻은 값진 경험과 성장의 과정에 주목하여, 신규교사가 자신감과 열정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민 교육감이 올해 지역교육청 방문에서 특별히 마련한 `종이비행기에 담은 꿈, 토크&공감 행사에서는 “계약제 직원들에게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관심을 부탁한다”, “행정실에 실장 혼자 근무하는 소규모 학교는 업무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아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민 교육감은 “학교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은 한솥밥을 먹는 한식구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비정규직연대회의와 단체교섭 진행, 학교행정업무 선진화 계획을 추진하는 등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민 교육감의 이번 지역교육지원청 방문은 도내 시?군 교육청과의 업무 협의 및 소통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3월 11일 홍천과 춘천교육청을 시작으로 한 지역교육청 방문은 오늘로 일정을 마치게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5.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6.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7. 신정평화시장, 위생관리사업으로 ‘깨끗한 전통시장’으로 탈바꿈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신정평화시장이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을 통해 한층 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남구 위생과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신정평화시장 내 19개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해 시장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