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목포소방서(서장 강대중)는 5일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족안전 119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119체험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꿈·용기와 도전의식 등 119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물소화기 체험과 마네킨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교육, 그밖에 다양한 진압장비전시, 소방차량 탑승 체험코너 등이 운영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119체험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도 배우고 개인과 가정의 안전의식 변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