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
|
<세종실록지리지와 한국지지>
이번에 배포하는 영문판 독도 지리지는 해외에서 우리 국토인 독도의 지리적인 현황 등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한글판 독도 지리지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발간된 책자로 영문판 독도 지리지가 해외의 주요 도서관, 지도제작기관, 재외공관 등에 배포될 경우 우리 국토인 독도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영문판 독도 지리지는 독도와 그 부속도서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경제활동, 관광 등의 인문지리 사항과 지질과 식생, 해류, 수산자원 등 자연지리 사항에 관한 각종 도표와 그림·통계 등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본문은 독도의 개요, 역사지리, 지형과 지질, 기후, 해양, 생태계 해양생물자원, 경제활동, 국제지명 등의 주제로 기술되었으며 부록으로 독도관련 연표를 수록하여 삼국시대 이후 독도와 관련한 사료를 알기 쉽게 정리해 해외의 독자들이 독도 전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
|
|
|
<「The Geography of Dokdo」의 표지 및 내용>
또한 지난해에 국토지리정보원은 독도의 측량, 고지도, 지명, 지리지 항공사진 3D지도 등 독도와 관련된 인문·지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독도지리넷 (http://Dokdo.ngii.go.kr)을 오픈한 바 있으며 금년 5월부터 독도지리넷 영문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국토지리정보원 영문 독도지리넷>
이번 영문판 독도지리지의 발간을 계기로 외국인들이 우리국토인 독도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깊어지고, 국제적인 학술연구 자료로 활용되는 등 독도에 대한 이론적·과학적·역사적 지식을 갖출 수 있는 지침서로서 국/내외에 우리땅 독도를 알리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지리정보원은 지난해에도 동해, 독도 등 우리 영토를 널리 알리기 위해 독도의 봉우리 명칭(대한봉, 우산봉)을 제정하였고 “동해 · 독도”를 표기한 다국어 세계지도를 배포하는 등 동해, 독도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에 우리 국토와 지명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우리 국토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