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캠페인 개최
  • rlagusrn1
  • 등록 2013-05-13 13:01:00

기사수정
강원도는 세계 고혈압의 날(5.17)을 맞이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하여, 2013년 5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춘천시 명동 일대에서 「레드써클 코리아(Red Circle Korea) -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 관리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도와 춘천시, 강원도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강원대학교병원)가 합동으로 참가하며,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체지방 등의 건강측정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인지하고 결과에 대한 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고혈압 관리방법 등에 대한 홍보를 실시한다.
 
또한, 각 시군에서도 5월중 전통시장, 지역축제 행사장 등에서「레드써클 코리아(Red Circle Korea) -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 관리부터」라는 공동 슬로건을 가지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으며, 건강측정·상담, 가두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의 28.9%가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국민건강영양조사, 2011),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은 심뇌혈관계 합병증을 일으켜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이며 심뇌혈관 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하고 있다.
 
사망 외에도 이 질환으로 인해 장애발생, 생산력 감소, 의료비 증가 등의 문제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데, WHO에서도 2013년 세계 보건의 날(4.7) 주제로 ‘고혈압’을 선정하였으며 세계 고혈압 연맹에서는 2006년부터 매년 5월 17을「세계 고혈압의 날」로 정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의 심뇌혈관 질환 사망률은 전국 평균보다 높은 편이다. 심뇌혈관질환 사망의 대부분은 질환의 적정관리를 통하여 예방이 가능한데, 앞으로 강원도에서는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자기 인식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사업과 예방수칙 및 실천의지 확대를 위한 메시지 개발 등「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3고(인지, 치료, 조절율 향상)·5저(발병, 재발, 합병증, 장애, 사망 감소)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