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도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5월 24일(금) 미국 LA 시장에 본격적으로 상륙했다.
LA 현지에서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26일(일)까지 3일간 열리는 해외 첫 전통시장 개척은 다양한 강원도 전통시장 대표상품들을 LA 시민들에게 선보이면서 강원도의 푸짐한 인심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국의 향수와 즐길거리 등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번 LA시장에 진출하는 “굴러라! 감자원정대”에는 강릉중앙시장과 속초관광수산시장, 횡성시장 등 강원도 5개시장의 우수 상품 30여종이 미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오징어, 코다리, 안흥찐빵, 오징어순대, 감자떡, 취나물, 청국장 등이다.
특히 강원도의 맛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시식코너를 운영하여 LA시민들의 입맛을 돋움은 물론, 사물놀이 공연 등 한국 전통문화행사 이벤트도 함께 펼치고, 전국 최고의 휴양지로 잘 알려진 강원도의 모든 관광정보도 한눈에 얻을 수 있도록 강원도 관광문화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미국 LA한인타운 내 실내·외 500여㎡에서 펼쳐지는 이번 특산판매장에는 강원도의 특산물 홍보· 판매로 강원도의 이미지를 한 차원 높이고, 중소 바이어들과 한인기업, 한인도민회 등을 상대로 상담을 통해 도매업자를 발굴하여 강원도 전통시장 우수상품이 지속적으로 연결되어 해외로 수출 될 수 있도록 통로를 구축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로 했다.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처음으로 미국 LA에 진출함으로써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 하고, 강원도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지속적으로 해외에 홍보해 나가는 등 도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원도는 이번 미국LA 감자원정대 진출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로까지의 판매전략 구축을 위한 교두보역할을 하면서 향후 미국 내 뉴욕, 워싱턴 등 타 도시 뿐만 아니라 러시아, 중국, 일본 등으로의 새로운 판매처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