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공주시는 주역주민의 영농편익 증대 및 장마철 수해피해 최소화를 위해 7월말까지 농업용 저수지 68개소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경주 산대저수지 붕괴 등 최근 저수지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여름철 장마 및 집중호우에 대비, 저수지 전반에 대한 일제점검을 통해 자연 재난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수방자재 확보상황 및 저수지 바닥 및 측면, 제당, 취수탑, 사통 등 저수지 시설 전체이며 수리계 또는 지역농업인을 동원해 저수지 주변의 수목 및 잡초제거 작업도 병행해 실시한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가 있는 저수지 10개소에 대해서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한국농어촌공사의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밀안전진단 결과 보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시에 따라 추후 조치 할 예정이다.
이재권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저수지 관리로 자연재해 예방은 물론 시민 안전,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