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댓세미나 2013 라이프편 ‘행복경제학’, 11월 건국대에서 개최
  • rlagusrn1
  • 등록 2013-07-29 15:03:00

기사수정
  • 행복한 직원이 많은 기업은 주가수익률도 높다
최근 계속되는 경제불황과 그로 인한 연속적인 사회불안 현상이 기업은 물론 개인에게까지 그 피해가 옮겨가고 있다. 경제, 사회가 불안정하여 개인, 조직원이 행복하지 못하고 불행한 개인, 조직원들로 인하여 기업경쟁력과 기업문화, 업무효율이 저하되어 최종적으로는 기업, 사회가 불행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 직장인의 행복실태 보고

직장인 행복도 55점(삼성경제연구소), OECD국가 중 한국의 행복지수는 36개국 중 27위, 이혼율 1위, 8년째 자살률 세계 1위, 경제적 행복지수는 100점 만점에 40.4점(한국경제연구원).

이는 대한민국의 자화상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불행지수이다. 직장에서는 삶은 어떠한가? 경쟁, 승진, 야근, 명예 퇴직, 서열 문화, 연줄, 성과창출의 압박이 한국 직장인의 삶을 대변하는 단어가 된 지 오래이다. 최근 나라를 들썩였던 국내 유명 기업의 대리점을 상대로 한 밀어내기 사건과 갑, 을 관계로 대변되는 여러 부당한 사건들을 통해 한국 사회의 불행이 매일 증명되고 있다. 이제는 사회적으로 만연한 불행현상에 대한 행복솔루션이 시급한 상황이다.

행복한 조직원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주가수익률 상승

와튼 스쿨의 알렉스 에드먼스 경제학과 교수는 포춘지가 선정한 임직원이 행복한 글로벌 100대 기업의 주가수익률이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연 3.5% 높다는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Journal of Financial Economics, 2011년 9월). 임직원의 행복은 주주수익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고 경영효율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따라 세계굴지의 기업들은 조직원 한 명의 행복을 위해 “어떻게 하면 조직이 행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글로벌 기업들은 직업들의 행복지수 강화를 위한 여러 사내 교육과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행복한 기업문화와 나아가서는 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펼치고 있다. 국내의 경우에도 SK, 삼성, 포스코 등의 대기업이 행복 경영을 필두로 CEO 행복카페, 해피토크 등 다양한 조직 내 활동을 마련하고 있다.

행복한 기업을 위한 솔루션! 행복 구루의 등장

구글, 코카콜라, 메리어트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은 최근 행복조직 컨설팅과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임직원들이 행복한 삶, 조직으로의 변화를 꿈꾸고 있다. 행복조직전문가 레니 라비츠(Lenny Ravich)와 같은 유명 강사를 초대하여 행복리더십, 긍정적 사고의 힘, 소통과 협력 등 개인과 조직의 행복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조직 내에 변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갑게도 올 11월에는 국내에서도 행복조직학의 대가, 행복구루 레니 라비츠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창조국가 이스라엘 출신의 행복조직전문가 레니 라비치(Lenny Ravich)는 올 11월 중순 최초로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그는 올댓세미나 2013 라이프편 ‘행복경제학’을 통해 행복에 관한 여러 교육모델과 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세미나를 통해 행복한 개인이 행복한 조직을 꾸리고 그로 인한 경제학적 가치를 찾아내는 데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와 함께 행복의 요소를 의학적, 뇌과학적으로 제시하는 대한민국 힐링의 대표 아이콘 이시형 박사가 강단에 선다.

행복 구루(GURU)에게 듣는 행복의 비밀, 올댓세미나 2013 라이프편 ‘행복 경제학’

올댓세미나 2013 라이프편 “행복경제학”은 행복한 기업을 만들고자 하는 임직원들은 물론, 기업 HR과 컨설팅 전문가, 그리고 일반 직장인까지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강의로 전 세계 기업들이 관심을 쏟고 있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세미나 내용은 비즈니스 영역은 물론 사회생활에서의 관계와 소통, 개인의 삶의 질을 포함한다. 행복한 삶이 궁금한 이들에게 세계적인 행복구루의 삶의 지혜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식브랜드 콘텐츠인 올댓세미나는 최근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숏타임(short-time) 지식습득 콘텐츠와는 달리 ‘공부(工夫)’의 의미를 살려 지식은 일정한 시간의 헌신으로만 얻어질 수 있다는 주장으로 론칭된 인텐시브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다. 작년에는 스토리의 구루 로버트맥키를 초청하여 2012 스토리편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2013 라이프편 올댓세미나는 “행복경제학”이라는 주제 아래 11월 13(수),14일(목) 양일간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행복 Guru 레니와 이시형의 행복경제학 라이프 세미나’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allthatseminar.co.kr) 및 이메일( seminar@allthatstory.co.kr)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9월 30일까지 조기예매 시 10% 할인 적용(선착순 마감)된다.

문의 : 올댓세미나 사무국 070-7727-7882 / 02-564-6922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