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노동관련 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현장에서의 노사 간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해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간 각 급 학교 교감과 행정실장 1500여명을 대상으로 노동관련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노동관련 전문가인 고용노동연수원 최영우 교수의 사례중심 강의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최근 비정규직 노동단체의 근로조건 등에 대한 요구사항 증가와 학교 현장에서의 근로자와 사용자간 인사노무관리 및 노사관계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무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황의방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이번 사례 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노동관련 분쟁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노동관련 전문기관 위탁교육은 물론 자체 연수를 확대해 일반 노동관계법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