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빠른 소방정보를 현장대응에 활용하기 위해 구조장비 5개 품목에 사용법 동영상이 담긴 QR코드(Quick Response)를 부착해 활용에 나선다.
이번 QR코드 119소방장비 적용은 각종 재난 상황에서 현장대응에 필요한 소방 장비별로 2차원 코드인 'QR코드'를 부착함으로써 누구든지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사용법에 대해 익힐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에 적용된 소방장비로는 ▲동물포획용 마취총 ▲만능 도어 파괴기 ▲매몰자 영상 탐지기 ▲맨홀 구조기구 세트 ▲고속형 고무보트 등으로 점차 QR코드 적용 장비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채수철 소방서장은 “이번 QR코드 도입이 소방장비에만 국한되지 않고 명함, 홍보용 자료 등에도 이를 적용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