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31일 오전 9시 시청 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희롱 및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공공기관의 성희롱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예방교육을 통해 건전한 직장내 성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희순 세종YWCA 성인권상담센터장은 건전한 직장내 성의식과 성문화, 성희롱·성매매 방지 및 관련 법령 등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서로를 배려하는 양성평등의 건전한 성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활기찬 조직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성희롱 상담창구를 개설해 직원들의 고충 상담 및재발방지 대책 수립 등 올바른 성문화 정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