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대부동 주민센터 인근 모범택시사무실 앞에 처음으로 택시승차장을 설치하기로 했다.
대부동에는 현재 5대의 모범택시가 있는데 도시지역과는 달리 운행 중인 빈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대기 장소에서 택시를 기다려 이용해야 하는 지역임에도 아직까지 편안히 기다릴 수 있는 택시승차장이 없었다.
특히, 택시를 이용하는 주 고객이 힘든 노약자가 가장 많고, 정기적인 병원 진료자, 관광객이 대부분으로 비 또는 눈이 올 경우 피할 곳이 없고 앉아서 기다릴 수도 없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대부동의 오랜 숙원사업인 택시 승차장이 설치되면 대부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 제공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택시승강장을 오는 8월말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