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공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유색벼를 활용한 논그림으로 고맛나루쌀을 홍보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논그림은 고맛나루쌀 브랜드 이미지와 공주시 마스코트인 효돌이를 형상화 한 것으로 고맛나루 쌀의 인지도를 높이고 공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공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의당면 수촌리 지역에 유색벼를 이용해 만든 것이다.
공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 논그림을 통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고맛나루 쌀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류창선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유색벼를 이용한 논그림 홍보를 통해 고맛나루쌀의 이미지가 한단계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지역 농·특산물을 특색 있게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맛나루쌀은 맛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삼광벼를 재배환경이 적합한 지역에 재배기술수준이 높은 농업인 550명을 선정해 토양관리부터 수확, 가공, 유통까지 전 과정에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공주시 쌀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