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
광주시는 지난 2일까지 3일간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에서 “청소년미래과학캠프”를 실시했다.
광주시 관내 중학교 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과학캠프는 미래과학 기술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건강한 청소년 양성을 통해 학교폭력 등을 사전에 예방해 안전한 광주, 행복한 청소년을 만드는 기반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의 열띤 참여속에 진행된 이번 과학캠프에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미션 수행을 비롯, 해부학실험, 생태지도 만들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별 토의를 통해 진행해 과학과 함께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과학캠프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2박3일간 친구들과 노벨상 수상자들의 과학을 직접 실험할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며 “앞으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