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성남시는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오후 2시~5시 ‘신나는 여름방학 우리 가족 빵 만들기’ 행사를 연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성남시 여성복지회관 제빵실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저소득 한부모가족 24세대 48명이 참여한다.
제과제빵 기능장인 이소영 씨가 강사로 나와 소시지 빵, 브라우니 만들기를 돕는다.
아동들이 즐겨 찾는 간식거리를 함께 만들어 가족애를 돈독히 하고, 여름방학의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는 평소 자녀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은 한부모 가족을 위해 매년 빵 만들기 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