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소방서 3층 대회의실 및 차고 앞에서 한내초등학교 다문화가정 어린이 10여명을 대상으로 119소방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안전문화에 대해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119체험들로 준비됐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 ▲소방서 119신고방법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소방차량 탑승체험 ▲소방차량 방수체험 ▲고가사다리차 전개시범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채수철 소방서장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각종 생활안전 사고로부터 안전하고 밝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119프로그램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