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소방서 3층 대회의실 및 차고 앞에서 한내초등학교 다문화가정 어린이 10여명을 대상으로 119소방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안전문화에 대해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119체험들로 준비됐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 ▲소방서 119신고방법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소방차량 탑승체험 ▲소방차량 방수체험 ▲고가사다리차 전개시범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채수철 소방서장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각종 생활안전 사고로부터 안전하고 밝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119프로그램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