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양주시는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양주 청년샵마스터 양성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샵마스터는 패션 매장관리자로서 매장운영을 총괄하고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패션 및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패션 전문가를 말한다.
관내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 구직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워크숍 교육을, 9월 9일부터 20일까지 개인상담 프로그램을 스탭스(주) 의정부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샵마스터 직업마인드, CS(고객만족)교육, 매장경영 실무, 구직스킬 습득 등 전문 샵마스터로 거듭나기 위한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수료 시 5만원의 참여수당과 취업 시 20만원의 취업수당이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구직표를 첨부해 이메일(pjh2569@yuplus.com) 접수 또는 스탭스(주) 의정부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