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용인시는 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9월 12일(목) 처인구보건소에서 방어력이 약해지고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만 4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형극 ‘예별이와 예랑이의 세균 대작전’을 선보인다.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고 처인구보건소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사를 무서워하는 어린이에게 인형극을 통해 친근감과 예방접종에 대한 바로 알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작년에 이어 3회를 맞는 이번 공연은 감기에 걸려 잠들어 있는 예랑이를 괴롭히는 세균들을 발견한 예별이가 세균들의 대화를 통해 세균들이 무서워하는 것이 예방접종 백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예랑이를 세균들이 무서워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해 세균 대작전을 벌이게 된다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 어린이 인형극 관람을 통해 예방접종을 많이 받아야 하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변화로 건강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은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처인구보건소 예방접종실(031-324-4669)로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