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청양군 목면(면장 정성희)에서는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명품청양고추의 수매 및 판매량 달성을 위해 무더운 폭염 속에서도 땀 흘리며 막바지 축제준비에 여념이 없다.
2013. 8. 30. ~ 9. 1. 기간 동안 청양시장일원(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매결연을 추진 중인 성남시농업기술센터, 성남시생활개선회를 7월, 8월 2회에 걸쳐 방문해 축제 주요일정과 명품청양고추 예약 판매 등을 홍보했다.
또한 8. 12. ~ 8. 29. 기간을 축제 홍보 및 명품청양고추 예약 판매 중점기간으로 정하고 그동안 목면을 방문해 명품청양고추를 구매한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8. 14일까지 50장의 초대장을 발송했고, 자매결연지 및 대도시 등에 축제 홍보물을 100부 이상 배부했다.
이밖에도 지난 16일 명품청양고추의 7개 선별기준(친환경 부직포 생산, 반드시 세척, 태양저온 건조, 매운 등급 표시, 꼭지부분 청결, 균일하고 투명한 고추, 기타 선별기준에 적합한 고추)에 의거 철저히 품질에 기준한 엄격한 수매를 위해 명품청양고추 선별위원 교육을 자체 실시했으며, 수매목표량 등 추가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성희 목면장은 이장회의, 단체별 하계모임 등을 통해 다가오는 청양군 최대 축제인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많은 주민들이 명품청양고추 수매와 인심 퍼레이드, 달집태우기 등 주요행사에 참여하는 등 목면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도록 앞장 서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마을방송, 홍보포스터, 플랜카드 등을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홍보에 중점을 두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