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광주시가 을지연습 기간 중 ‘적 공습에 의한 시청사 화재진화 및 대피훈련’을 가정한 실제훈련을 시청사에서 21일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광주시와 광주소방서, 광주경찰서, 육군 제170연대, 광주시 자율방재단, 광주시 의용소방대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과 관이 함께하는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으로 실시됐다.
실제 훈련은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시범, 에어매트 등을 활용한 인명구조 훈련, 심폐소생술 훈련, 소방차를 이용한 화재진화 훈련 등 광주시 현실에 맞는 자체 훈련으로 실시됐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향후 여러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철저한 실제훈련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대응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