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충북 제천지역에서 각종 체육경기가 열려 시민들이 즐거운 고민에 빠지며 지역 상인들은 또 한 번 매출신장에 호기를 맞고 있다.
스포츠메카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제천시에서 8월 넷째 주말 다양한 스포츠행사가 개최되기 때문이다.
오는 24일 토요일과 25일 일요일 2일간 제8회 청풍호배 족구대회, 제4회 제천시장배 사랑나눔축구대회, 2013청풍호 전국수상스키대회 및 전국카약대회 등의 전국규모대회가 제천시에서 열린다.
제8회 청풍호배 족구대회가 제천축구센터 1구장에서 85개팀, 1200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하며 이 대회는 제천시와 제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족구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제4회 제천시장배 사랑나눔축구대회는 제천축구센터 2, 3구장에서 96개팀, 2000명의 유소년 축구클럽팀이 참가하여 경기를 펼치는데 (사)한국유소년축구클럽협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축구협회와 (사)한국유소년축구클럽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 대회는 제1회 대회부터 유소년클럽 축구대회를 개최와 함께 불우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를 병행하고 있다.
2013청풍호 전국수상스키대회와 전국카약대회는 청풍랜드 수상아트홀 일원에서 내륙의 푸른바다 청풍호반을 무대로 2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수상스키와 카약의 수상레포츠 종목의 다이나믹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수상아트홀에서는 ‘2013 청풍호 수상레저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제천시는 이번 대회를 비롯해 하반기에도 제2회 제천 세계슬로우 걷기대회, 201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세계영상위원회 총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등 굵직굵직한 행사가 연이어 열리게 되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