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
용인시는 지난 22일 ‘제1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저녁 9시부터 5분간 소등 행사를 전개한 5분 소등행사에 공공기관과 90여 곳 아파트단지와 상가에서 적극 동참했다.
여름철 전력수요 제한과 에너지절약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8월 22일에 열리는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 절약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행사로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전국적으로 진행된 이번 소등행사에 용인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수지구 신정마을 현대성우아파트 등 아파트 단지와 주요 상가 90개소에서 동참했으며, 용인시 직원들로 구성된 소등행사 계도팀들이 직접 현장에 배치되어 소등 참여를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수차례에 걸친 안내방송과 홍보, 행사 참여 등을 통해 시민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여름철 전력난 해소를 위한 에너지 절약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