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다모래 불법채취 제동
  • 김종관 기
  • 등록 2003-11-24 00:00:00

기사수정
  • 태안군 서해안 어족자원 보호 나서
태안군이 서해안의 어장과 어족자원의 보호를 위해 바다모래 불법 채취행위에 제동을 걸었다.
군은 민원 출원 건수별로 바다모래채취 허가를 내 주던 것을 내년부터는 업체별 연간 채취 계획서를 일괄 접수받아 처리하는 방침을 세우고 허가 조건을 위반하면 페널티를 주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업체가 허가 내용과 다르게 채취할 경우 ▲1회 위반시 3월 중지 ▲2회 위반시 6월 중지하고 ▲3회째는 허가를 취소할 방침이다.
군은 또 업체가 1회 적발 때마다 전년도 배정물량의 10%씩 줄이고 3회 이상 적발될 때는 익년도 허가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군은 이날 바다모래 채취와 관련된 25개업체의 대표자를 불러 이 같은 내용의 세부 방침을 설명한 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군의 이번 조치는 최근 인천 웅진해역이 습지보호구역으로 추진 중에 있는 데다 전남 신안, 해남해역 허가가 중단되는 등 바다모래 조달 여건의 악화로 인한 불법행위를 막기 위해서다.
실제 태안해역 바다모래 불법채취 행위는 2001년 12건, 지난해 20건에서 올해는 6배(114건)나 크게 늘었다는 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무분별한 바다모래 채취의 예방효과 뿐 아니라 연간 120건의 행정서류도 80%(25건)나 줄어 민원처리 절차와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올해 원북면 이곡해역 등 22곳에 1100만㎥의 바다모래 채취를 허가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