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볏가리마을 농사체험, 염전체험, 갯벌체험 인기절정!
농촌전통테마마을인 볏가리마을(태안군 이원면 관1리)이 도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볏가리마을은 지난 2월 "볏가리마을의 정월대보름 이야기"행사를 시작으로 6월에는 "육쪽마늘 수확과 염전체험"행사로 지역의 특산물인 육쪽마늘을 홍보하고 판매하는데 한몫을 하였으며 9월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일농부 1일어부생활 맛보기"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지금까지 볏가리마을 체험행사는 47회에 걸쳐 1,900명의 가족 및 단체가 참가하여 4,000여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고 10월 일정도 틈이 없을 정도로 체험 일정이 짜여져 있다.
볏가리마을에서는 염전체험, 갯벌체험, 볏가릿대 만들기, 미꾸라지 잡기, 농사체험 등 다양한 농촌의 삶의 현장을 체험 할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여 다시 찾는 참가자들에게도 신선한 체험행사가 되고 있다.
특히, 염전체험은 염전에서 소금을 만드는 과정과 옛 방식으로 염전에 물을 퍼올리던 수차, 용두레, 두레박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으로 가장 인기가 있으며 농사체험장에서는 고구마와 콩 등을 직접 수확해 볼 수 있고 수확한 고구마는 가마솥에 쪄서 새참으로 맛을 볼 수도 있다.
또한 볏가리마을에는 타조, 사슴, 멧돼지 등 20여종이 넘는 동물농장을 운영하고 있어 참가자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볏가리마을의 체험에 참가한 김성희(34세 서울)씨는 "너무 너무 즐겁고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특히 마을분들의 따뜻한 마음은 아마도 태안이라는 지명과 함께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겁니다...아이들은 지금도 경운기 타고 갯벌 드라이브 한 것을 너무 너무 즐거웠던 시간으로 기억합니다."라고 볏가리마을 홈페이지에 체험후기를 올렸다.
체험행사는 연중 실시되며 행사 참여를 희망하시는 가족이나 단체는 볏가리마을 홈페이지(www.byutgari.com)를 참고하여 태안군농업기술센터(041-670-2555)나 볏가리마을(대표 한원석 011-9635-9356)로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