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에서는 지난 18일 홍농연회관에서 채현병군수를 비롯한 4-H 회원, 지도자 및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 활동을 평가하고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4-H 연말총회 및 송년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성군4-H지도교사협의회(회장 구신오)에서 학교 4-H회원들과 함께 올 한해동안 정성을 들여 키워온 국화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홍성복개주차장에서 개최된 국화전시회에서 국화판매로 얻은 수익금, 4-H후원회(회장 강준규) 및 홍성군에서 마련한 장학금을 학교4-H우수회원과 소년소녀가장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중·고생 37명에 대해 565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4-H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줬다.
이날 채현병 홍성군수는 인사말에서 여러분은 내일의 홍성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라고 격려를 하면서 성실한 자세로 학업에 임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군민이 되어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이날 연찬회에 앞서 홍성군 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된 것으로 평가했으며, 2004년도 연합회를 이끌어갈 신임 회장에는 인광진(26, 홍북)씨가 부회장에 한승원(25 금마)씨가 선출됐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개방화된 농업현실에 대응할 수 있는 진취적이고 능력 있는 농업인 후계인력 양성을 위해 군 4-H연합회를 지역 실정에 맞고 현실적인 학습조직으로 육성하여 새 질서의식 함양과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는 21세기 농촌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적극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