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학부모와 함께 신나는 놀이마당 ‘2025학년도 학부모 참여놀이’를 개최하였다.
새론학년(3세) 유아들은 ‘가을을 찾아 떠나요’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함께 울긋불긋 가을 케이크 요리, 가을 나무 편지쓰기, 가을숲 안전체험, 가을 캠핑 체험, 무얼 타고 떠날까 교통기관 체험으로 가을 여행 놀이를 즐겼다.
가온학년(4세) 유아들은 ‘걸어서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함께 몸으로 표현하는 피자놀이, 교실에서 놀이로 익힌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 수도, 축제, 랜드마크, 전통놀이를 부모님과 함께 문제로 풀어보는 골든벨을 울려라 게임을 하였다. 그동안 교실에서 친구와 함께 만든 세계여러나라 건축물 작품을 복도에 전시하여 부모님께 놀이 경험을 이야기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즐겁게 세계일주를 떠났다.
하랑학년(5세) 유아들은 ‘다시 갈 지도’라는 주제로 부모님과 함께 여행 가이드, 여행객의 역할을 정하여 우리나라 지역특성을 반영한 놀이 시간을 가졌다. 서울특별서 혜민서 약방 역할놀이, 강원도 감자경단 요리, 충청도 백제유물 발굴현장 탐구놀이, 경상남도 해인사 팔만대장경 탁본체험 및 여행수첩 만들기, 경상북도 독도는 대한민국 땅 독도 퀴즈, 전라도 호작도 퍼즈 맞추기, 제주 기념품샵을 방문하며 우리나라의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체험을 즐겼다.
놀이에 참여한 하랑학년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가이드 역할을 해봄으로써 듬직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엄마와 함께하니 아이가 많이 좋아해서 저도 기쁘고 좋았습니다. 아이와 소중한 경험하게 되어 감사합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놀이중심교육은 유아의 삶이고 밥인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자아존중감을 획득하도록 다양한 도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놀이를 통한 삶의 연습이 유아들이 드넓은 세상에 나갔을 때 큰 힘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pan>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