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29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10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나루공원에서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는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로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였으며, 이번 행사 운영을 위해 자...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기존 연 2회에 걸쳐 진행하던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수시모집으로 전환하여, 군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를 방영해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고성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세부 서비스로는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 지원 서비스·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 지원 서비스·강원 건강 안마 서비스·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 등이 있다.
사업은 서비스별 나이, 욕구, 소득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기본 제공 기간은 12개월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등 각 서비스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해 매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정부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지급되며, 본인부담금은 서비스 제공기관에 직접 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청 시 국민행복카드 발급도 함께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연중 수시모집으로 바뀌면서 더 많은 군민이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복지 변화를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