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동구 마을기업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마을기업 협업 활성화 유공 포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의 대표 마을기업인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이 11월 3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진행된 ‘202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유공 포상식’에서 지역투자 및 협업 활성화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은 대왕암공원 나눔장터에서의 지역 판...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경주 회담 사흘 만에 백악관이 주요 합의 내용이 담긴 팩트시트를 공개했다.
문건에 따르면, 중국은 해상·물류·조선 산업에 대한 미국의 '무역법 301조' 조사에 보복하기 위해 시행한 조치를 철회하기로 약속했다.
다양한 해운 기업에 부과한 제재도 해제하기로 했다.
미국 역시 301조 조사에 따라 중국을 제재하려던 조치를 오는 10일부터 1년간 중단하기로 했다.
지난달 중국 상무부가 한화오션의 미국 내 자회사 5곳을 제재 대상에 올린 근거가 바로 이 301조에 따른 조사에 협조했다는 것이었다.
백악관은 이어 한국을 콕 집어 중국과 협상하는 동안 미국 조선업 재건을 위해 협력을 계속할 거라고 밝혔다.
대통령실도 한중 정상회담에서 한화오션 제재 문제와 관련해 생산적 논의가 이뤄졌고 "미중간 무역 문제가 풀려나면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