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면서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 시작
장흥군은 11월 5일 유치면을 시작으로 ‘2025년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마을 좌담회)’를 본격 추진했다.이번 좌담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5일은 운월 1·2구, 봉덕 2구 마을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이날 행사에는 각 마을 이장, 새마을 지도자, 개발...
▲ 사진=대전 중구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는 13일 돌다리청림가 사회적협동조합 돌청자원봉사회(회장 서경원)에서 지역 내 장애인 세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2.5톤의 김장김치를 담그는 대규모 나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돌청자원봉사회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총 600여 가구를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다.
돌청자원봉사회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지원을 위한 이 사업을 앞으로도 매년 사업비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경원 회장은 “돌청자원봉사회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역의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강민서 동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추진해 주시는 돌청자원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