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실시간 위치 확인되는 스마트기기로 장애인 실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장애인의 실종 예방과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위해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IoT 기기’를 추가 보급한다. ‘실종예방 스마트IoT 보급사업’은 길을 잃기 쉬운 장애인 대상으로 GPS 기반 스마트IoT 기기를 지원하여, 혼자 외출이나 사회활동 시에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호자는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이재명 대통령이 탑승한 공군 1호기가 아랍에미리트 전투기 4대의 호위 비행을 받으며 수도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한다.
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한 이 대통령은 현충원 '와하트 알 카라마'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그랜드모스크에 있는 초대 대통령 영묘를 찾아 "양국 공동 번영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현지 동포간담회에서 이 대통령은 양국 관계를 "형제의 국가를 넘어서서 '경제적 공동체'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랍에미리트는 우리나라의 중동과 아프리카 진출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국은 인공지능과 방위산업 분야의 심화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도 진행할 예정.
아랍에미리트는 우리가 유일하게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중동 국가로, 앞으로 방산과 원전은 물론 문화와 보건의료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